김성식 예보 사장 "업권·소비자별 맞춤형 예금보험체계 구축"
[파이낸셜뉴스] 김성식 신임 예금보험공사 사장이 "선제적 위기 대응 역량을 강화해 금융시장 안정의 파수꾼 역할을 하겠다"고 7일 밝혔다.
김 사장은 이날 열린 취임식에서 3가지 핵심 과제로 선제적 위기 대응 역량 강화, 미래지향적 예금보험제도 개편, 금융 소비자 보호를 꼽았다.
이를 위해 김 사장은 금융안정계정 도입을 마무리하고 대형금융회사 정상화·정리계획(RRP) 및 차등 보험료율 제도의 개선을 주문했다. 또 상환기금 청산 등 예금보험료율 체계 개선도 강조했다.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서는 맞춤형 예금보험체계 구축, 디지털 금융환경에 따른 신종금융상품 보호 등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김 사장은 "예보는 금융위원회, 재정경제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과 함께 대한민국 금융안정을 책임지는 핵심
2026-01-07 17:42:42 |
파이낸셜뉴스
'방산 4대 강국' 시동…金 총리, 업계와 현장 생태계 점검
정부가 방산 4대 강국 진입을 위한 첫 단추로 주요 방산기업과 생태계 조성 방안을 논의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K-방산 육성 및 획득체계 혁신'을 통한 방산 수출 경쟁력 강화를 주요 국정과제로 제시한 바 있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7일 경남 사천 한국항공우주산업(KAI)
2026-01-07 17:41:24 |
전자신문
국세청, 매출 감소 소상공인 부가세 납부기한 2개월 연장
매출액이 줄어든 소상공인의 올해 부가가치세 신고분 납부기한이 2개월 연장되며, 전통시장 내 영세사업자의 간이과세 적용이 확대된다.
국세청은 지난 6일 수원시 팔달구 못골시장에서 전국상인연합회와 세정지원 간담회를 열고 소상공인을 위한 민생지원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간담회는 임광현 청장과 주요 간부들이 참석했고, 이충환 전국상인연합회장과 지역 연합회장 등이 함께 했다.
2026-01-07 17:41:00 |
대한민국 정책뉴스
K방산의 힘, 동유럽서 중동으로 확산
K방산이 중동을 축으로 글로벌 확장에 나서고 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로 유럽 내 재무장 수요가 구조화한 가운데 동유럽에서 검증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중동과 중남미, 미..
2026-01-07 17:40:16 |
매일경제